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잘러들이 쓰는 멀티페어링 마우스, Logitech Anywhere 2
    Review/전자기기 2021. 1. 27. 22:58

    최근에 데스크 위의 능률적인 삶을 꿈꾸며 다양한 전자제품을 영입(?)하고 있다.

     

    영입시리즈는 다음과 같다.

    1. 충전스테이션: niceguy1575.tistory.com/entry/충전스테이션-Soopii-Quick-Charge-30-리뷰

    2.마샬 스피커:niceguy1575.tistory.com/entry/마샬-킬번2-리뷰-및-스톡웰2-돌려까기

    3. 키보드: niceguy1575.tistory.com/entry/맥과-윈도우를-오가는-기계식-키보드-키크론-K2-리뷰

    4. 마우스: 

    5. 게이밍 의자: 

     

    오늘은 그 네번째 시리즈인 로지텍 마우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로지텍에는 다양한 마우스 제품군이 존재한다. 보급 라인에서부터 최고급 라인까지 다양한 목적의 마우스들이 많다. 그동안 로지텍 마우스의 내구성에 감탄을 많이 했기 때문에 고민 없이 로지텍 마우스를 선택하기로 했다.

    찾아보니 다양한 모델이 있어 선택에 장애가 왔지만, 고민끝에 Logitech anywhere2 를 골랐다.

    그 이유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아래서부터 얘기하는 기능들은 Logitech anywhere2 이후에 출시된 고급 모델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다. 고급모델의 차별점이라면 본 제품보다 더 고급화된 모델인 logitech master3과 같은 모델들은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과 그립감 그리고 보다 다양한 버튼지원 등이 될 것이다.

     

    고급 라인인 logitech mx master3과 mx vertical

     

    하지만 나는 고민끝에 로지텍 애니웨어 2를 골랐다. 이것을 고른 가장 주요한 요인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1. 가격

    본 제품은 로지텍 고급 라인에 속하기에 정품가격은 약 8만원대로 형성되어있다. 처음 가격은 부담스럽지만, 벌크 제품 혹은 해외 병행수입 제품의 경우 5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다.

    기다릴 시간적 여유가 있었기에 5만원에 고급 마우스를 get!

    2. 무선 멀티페어링 지원

    본 제품은 무선으로 최대 3개 기기까지 지원한다. 나의 경우 맥과 윈도우 양쪽 모두 손쉽게 오갈 수 있어야하는 목적이 있어 매우 만족스럽게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

     

    무선 변경은 마우스 밑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유니파잉 수신기를 동봉하기에 더 편리하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구성품 및 밑바닥(?)

     

    3. 맥os의 제스쳐 기능 지원

    휠 밑의 버튼을 누르며 마우스의 움직이면 맥 os의 여러 제스쳐 기능들이 지원된다.

    또한 로지텍 옵션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 곳곳에 위치한 버튼들에 내가 원하는 동작들을 부여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영상편집/자료작성과 같은 피로한 작업에 조금이라도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이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듯 하다.

     

    각 마우스 버튼들의 위치

    4. 초고속 스크롤

    가장 맘에드는 기능이다. 스크롤을 누르면 휠이 풀리고 휠을 내리면 무슨 자동차 타이어마냥 쌩쌩 돈다. 덕분에 긴 페이지를 내릴때 엄청 편하다. 그리고 휠을 내리며 힘을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작업해도 손가락에 피로가 덜하다.

     

     

    단점: 로지텍플로우

    사실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면서 양 컴퓨터를 무선변경하지 않고도 마우스를 이동할 수 있는 신박한 로지텍 플로우에 대한 기대가 컸다. 연결은 성공적이었고 연결된 컴퓨터간 마우스 이동 및 파일전송이 됐다.

    하지만, 마우스가 이동하는 모서리 부분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이 뚝뚝 끊기며 옆 컴퓨터로 이동하는 경우가 잦다.

    때문에 모서리 인근에서의 정교한 작업 시 인내심이 많이 필요하게 된다.

     

    마치며

    소프트웨어적으로는 아직 미흡할지 몰라도 로지텍 마우스는 언제나 최고의 주변기기(하드웨어) 경험을 제공하는것 같다.

    또한 몇년을 써도 어제 쓴것처럼 튼튼해서 기계 다칠까 노심초사할 필요가 없다. 오랫동안 열심히 사용해서 뽕을 뽑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발 구매링크를 첨부하니 구매에 참고하시길 바란다. 부디 본 글이 당신의 확증편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https://coupa.ng/bQxgEq

     

    로지텍 MX Anywhere 2S 무선 마우스 M-R0067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반갑습니다. 이종원입니다. 👋🏻